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ork,Ireland제2의 도시

by Kieran_Han 2014. 5. 30.



Ireland 제 2의 도시 Cork(Irish : Corcaigh)입니다.

Ireland에서 세번째로 인구수가 높은 12만명 정도가 살고 있고, 유명한 관광지인 Cork는 Ireland 최 남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요 대학이 있는 Cork는 Pub과 카페, 식당, 예술에 대한 애정이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Dublin이 파티하기 최고 좋은 도시라지만, 날이 갈수록 Cork가 그 자리를 넘보고 있으며,

Hurling과 게일식 축구 팀 등이 Dublin과의 치열한 라이벌 관계로도 유명합니다.




18세기에 버터거래소가 생겼을 만큼 시내에는 버터 박물관도 있으며 버터의 중심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Dublin과 함께 독립 투쟁 시 선봉에서 싸웠던 지역으로 역사적 경험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자부심 또한 대단합니다.

지역민의 따뜻한 환대로 매우 유명한 Cork는 Ireland에서 가장 낙천적인 사람들이 모인 도시입니다.

습윤온난한 기후로 목축과 낙농업이 발달했으며 자동차 섬유 제철공업들도 들어서 있습니다.





Ireland의 주요 지역 중 상대적으로 한국인 비율이 적으며, Dublin에 비해 물가가 저렴합니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차분함 속에서 활기가 넘치는 분위기를 가진 도시입니다.




Cork는 도시의 서쪽 끝에서 두갈래로 나뉘어진 Lee River 위에 있는 섬이 주요 중심지입니다.

Oliver Plunkett Street과 St. Patrick's Street의 커브 길이 주로 쇼핑하고 먹고 마시는 지역입니다.

그리고 Lee강은 다시 동쪽 끝에서 합쳐지는데, 여기에 세계 제일의 자연 항구 Lough Mahon과 Cork Harbour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