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일랜드의 수도 Dublin

by Kieran_Han 2014. 5. 30.




아일랜드의 수도 Dublin



Dublin은 아일랜드 어 (Baile Átha Cliath, Duibhlinn)로 '단단히 다진 땅의 도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쓰이는 Dublin이라는 영문은 '검고 낮은 곳'이라는 Dubh linn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초기 바이킹 족의 정착지였던 Dublin은 Liffey River 연안에서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중세 시대 이후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화려한 번영을 누렸습니다.


Dublin은 수세기 동안 아일랜드의 문화 중심지로 알려져 왔으며, 특히 Dublin 태생으로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예술가들이 많이 배출된 도시로 소설가 James Joyce, Oscar Wilde, Bram Stoker, Samuel Beckett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Dublin에는 수 많은 박물관, 갤러리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도시입니다.


아일랜드 전체 인구의 1/3수준인 180만의 인구가 살고 있는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Dublin에는 Dublin Airport(DUB)과 영국의 선박이 왕래하는 아일랜드 교통의 요충지이기도 합니다.



문화의 중심지 Dublin 남부



Dublin은 우리나라의 서울의 한강처럼 Liffey River에 의해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지며, 늘 붐비는 사람들로 활기차고 유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남부 Dublin에 수많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고, Guinness Factory, 우리나라의 인사동풍경의 Temple Bar, 광화문,종로 같은 분위기의 O'Conell Street, Grafton Street 등 인기있는 관광지가 많아 관광객이 많습니다.




아일랜드 교육의 중심지



역사적 유물이나 박물관이 많으며 다른 지역에 비해 생활비가 높은 반면에 크고 학교들이 다수 모여있습니다.

또한 3개의 Trinity College, University College Dublin, Dublin Institute of Technology 국립대학이 위치해 있습니다.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LV5QYfpKv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