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he country of invasion and war

by Kieran_Han 2014. 8. 13.


고대 Ireland의 역사는 전쟁으로 얼룩져 있기 때문에 전투에 관한 옛날 이야기가 많습니다.

일찍이 기원전 2500년경부터 스키타이, 갈라티아, 그리스 등지로부터 온갖 미족들이

유럽을 가로지르며 북쪽으로 북쪽으로 계속 이동해 왔기 때문에,

새로 도착하는 사람들은 먼저 그 곳에 와 있던 사람들과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Ireland의 침략자에 대한 상식



Ireland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Ireland 사람들은 혹은 그 중 대부분은 켈트인이었습니다.

한 때는 켈트인이 유럽 전체를 지배한 적이 있었고, 당연히 거기에는 Ireland도 포함되었었습니다.


Ireland, 투아하 데 다난 족

'다누의 부족'이란 뜻의 ireland를 침략했었던 네 번째 종족으로 자신들이

다누 여신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스 북부 출신인 이들은 아주 뛰어난 이야기꾼들이었습니다.

* 다누 여신 : 참고


Ireland, 포모레 족

투아하 족은 포모레 족을 지저분하고 털투성이에다가 협동할 줄 모르는 미개한 악마라고 불렀습니다.

이 말로 미루어보면, 포모레 족은 Ireland에서 가장 먼저 살았던 원주민이었는지도 모르며,

침략자들을 반기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유일하게 켈트인이 아니었던 부족인지도 모릅니다.


Ireland, 피르 볼그 족

Ireland를 세 번째로 침략한 부족입니다. 하지만, 투아하 족에게 내쫓기거나 죽거나 노예가 되었습니다.

피르 볼그 족도 그리스에서 왔는데,투아하 족보다 수백 년 전에 짐승 가죽으로 만든 Coracle(코라클)이라는

배를 타고 Ireland에 왔습니다. 그들은 포모레 족과 싸우면서 Ireland를

'얼스터', '미스', '렌스터', '먼스터', '코노트'로 분할하였습니다.


Ireland, 침략자들

첫 번째 침략자는 Partholon (파르톨론)이라는 사람을 따라 왔는데, 모두 전염병으로 죽고 말았습니다.

그 다음에 Ireland에 도착한 종족은 Nemed (네메드)의 후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에서 왔는데, 얼마 되지 않아 다시 그리스로 쫓겨났습니다.

마지막 침략자는 Mil (밀)의 후손들입니다. 그들은 에스파냐에서 온 게일인으로,

투아하 족을 정복하거나 내쫓았습니다.

족장은 Amergin White-Knee (흰 무릎 아메르긴)이라는 사람으로 음유시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