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 TEXT ]

내 나이 하나 하고 스물이었을 때 - Alfred Edward Housman

by Kieran_Han 2021. 2. 9.

내 나이 하나 하고 스물이었을 때

어느 어진 이가 하는 말을 나는 들었다.

<돈이야 금화이건 은화이건 주어 버릴지라도 네 마음만은 결코 주어서는 안 되고, 보석이야 진주건 루비건 주어 버릴지라도 네 생각만은 자유분방해야하느니라>

그러나 내 나이 하나 하고 스물이었으니 나에겐 소용없는 말이 되었지.

 

내 나이 하나 하고 스물이었을 때

또 그가 하는 말을 나는 들었다.

<가슴 속으로부터 우러나는 마음은 결코 헛되어 주어지진 않는다.

그것은 많은 한숨으로 보답되고 끝없는 연민으로 팔리게 된다.>

이제 내 나이 둘 하고 스물이 되니

오, 그것은 진실, 참다운 진실.